한국서 한 편의  UCC  영상과 강호동이 진행하던 TV프로그램 '스타킹' 등에 출연하며 스타덤에 오른 벨리댄서 최윤정이 미주 한인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답고 매혹적인 춤인 벨리댄스를 널리 알리는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어 화제다.  

 초등학생 시절 무용을 시작한 그는 예술고등학교와 대학교 무용학과를 거치며 평생을 춤에 매진했다. 대학 졸업 후 더 다양한 장르의 춤을 소화하기 위해 벨리댄스 자격증을 취득했고, 미국에 정착한 이후에는 강습뿐 아니라 주류 사회에서 미국 유명 댄서들이 주최하는 각종 공연에 솔로 댄서로 활약하고 있다. 더불어 그와 함께 활동중인 그룹 공연 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권 댄서들은 여럿 보았지만, 한국인 벨리댄서를 만난 적은 아쉽게도 없었어요. 특히 미국에서 수업이나 공연을 진행하는 한국인 벨리댄서는 전무했습니다.  LA와 같이 한인들이 밀집한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한국인 강사에게 벨리댄스를 배우기 희망한다는 관심과 문의를 수차례 받고 이곳에 오게 됐습니다."

b1b0ced2191bbc756ed7267f770243db_1489404885_2349.jpg
 

 벨리댄서 최윤정은 이달부터 더 많은 한인들에게 벨리댄스의 매력을 전하고자 한인타운 마당몰에 위치한 '피트니스 M'에서매주 화요일 오전 9시30분과 오후 6시30 에 강습을 진행한다.  

 강습에서는 '정통 이집션 벨리댄스'와 익숙한 최신 가요 및 팝송에 맞춰 벨리댄스를 추는 '케이팝 벨리댄스', 발레의 아름다운 선과 동작들이 어우러진 '발레 벨리댄스'등을 가르칠 예정이다. 그에 따르면 벨리댄스는 배우기 어려울 것 같지만, 주로 부분 근육 사용법을 배우기 때문에 몸치나 박치라 할지라도 누구나 쉽게 배우고 출 수 있다. 

 "건강하고 아름답고 매력적인 춤인 벨리댄스를 전파하는 것이 제게 주어진 일이라 믿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벨리댄스를 즐기는 날이 올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나아가 LA 지역에서 한인 벨리댄서들을 양성하여 그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데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벨리댄스의 효과

*S 라인 몸매- 팔, 허리, 다리 등 몸 전체를 두루 사용해 자연스레 자세가 교정되고, 몸매도 예뻐진다. 특히 허리와 힙 사용이 많은 동작들이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S라인 몸매를 완성해준다.  

*체중 감소-  다리 즉, 무릎의 움직임으로 진동이 온 것 처럼 몸을 터는 Shimm 동작은 몇 분 동안만 해도 땀이 많이 나는데, 이 한 동작만으로도 100M 달리기를 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근육.관절.인대 강화- 혈액 순환과 근육, 관절, 인대 강화에 도움을 준다. 컴퓨터 앞에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이나 목, 어깨, 팔 통증, 오십견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도 적합하다. 

*산후 조리 효과 및 요실금 예방- 벨리댄스는 하체 운동량이 많아 자궁 수축 효과가 있다. 산후 몸매 관리나 건강 회복, 요실금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 음악에 맞춰 벨리댄스를 추다 보면 어느 순간 긴장이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점차 밝아지고 때론 음악에 맞춰 내재된 흥을 보여주고, 모두가 적극적으로 자신감있게 벨리댄스를 출 수 있다.  

▲문의: (323)919-2161